센터 스토리

HOME > 알림마당 > 센터 스토리

여성의 힘으로 세상을 바꾸자! 여성취업서비스 No.1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

정리수납컨설턴트 강미연 강사를 만나다-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

  • 구로여성인력 개발센터
  • 2014-07-09 15:05:00
  • hit2929
  • 115.93.148.214

쨍하고 깨어질 듯 날카롭게 내리쬐는 태양 빛을 그대로 받아들입니다. 열기 가득한 바람에 나 자신을 그저 내 맡기지 않게다는 듯 바쁜 일상을 뒤로 하고 이곳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를 찾은 많은 여성분들이 있습니다.

그 속에서 오늘 [센터가 만난 사람들] 두번째 주인공 강미연 강사님을 만나 봅니다. 함께 이야기 들어 보실까요?

?

 

 

 

Q 1. 정리수납컨설턴트 강미연 강사분에게 수강생들의 가장 큰 관심 사항은 아마 강사로 활동하기까지의 과정이 아닐까 합니다.

 

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필요에 의한 거였죠. 10년 이상 직장생활 하면서 직장과 가사 일을 병행하다 보니 집안정리가 쉽지 않았어요. 그래서 정리수납 강좌를 취미로 배우게 되었어요. 수업을 듣다보니 적성에 맞고 집안이 정리 되는 게 눈으로 보였죠. 도전을 즐겼고 욕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. 처음엔 2급 자격증에 도전하고 1급 자격증 취득 후 관련협회 강사과정까지 밟게 되었습니다. 직장생활을 계속 하면서 주말에만 강의를 시작했어요. 딸 둘을 키우면서 1년간 그렇게 쉼 없이 일하다 보니 아이들에게 소홀해지는 것 같아 과감히 직장을 포기했죠. 10년 넘게 다니던 회사를 그만뒀지만 허전함을 느낄 겨를도 없었고 두려움도 없었습니다. 인생이라는 무대의 제2막을 열 준비가 되어 있었으니까요.

?

Q 2. 강사로 활동하면서 어려운 점, 가장 기쁜 순간?

 

가장 어려웠던 점은 애정을 쏟은 수강생들과 5주간의 수업이 끝나면 헤어지고 끊임없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처음엔 무척 힘들었습니다.

가장 기쁜 순간은 제 수업을 들은 수강생이 강사로 활동하는 모습을 봤을 때 무척 뿌듯하고 보람된 순간이죠.

 

?

 

?

Q 3.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의 인연은?

 

한국정리수납컨설턴트 협회 설립 당시의 초기 멤버로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의 강의를 의뢰받게 되었습니다. 2012년도에요. 지금까지 센터에서 200여명의 수강생들을 만났습니다. 구로센터는 처음 인력개발센터 강의를 의뢰받은 곳이어서 뜻 깊은 장소이고 손님처럼 드나드는 강사를 늘 따뜻하게 대하는 모습이 타 센터와는 좀 차별화돼 있어요. 인간적인 훈훈함이 느껴지는 제겐 친정 같은 곳이죠. 

?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

?

Q 4. 센터의 수강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?

?

먼저 전문성을 갖추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. 강사로 활동하거나 컨설팅 업체에 취업하길 희망하신다면 끊임없이 공부해야 합니다. 일정수준 교육을 수료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그때부터 자만심이 스멀스멀 이끼처럼 자라납니다. 가장 경계해야 할 시점이죠. 가구 시장과 가전제품 시장 동향 파악은 물론 손에 익을 정도로 자신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야 해요. 정리수납만으로 고객에게 새 가구를 구입한 것처럼 만족감을 줄 수 있어야 해요. 새 가전제품을 구입한 것처럼 편리성을 제공해야 하죠. 조금 더 일찍 이 업계에 뛰어든 선배로서의 당부입니다.

  

?

?* 강미연 강사님은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한국정리수납협회에서 가장 많은 강의를 진행하는 스타 강사분입니다.

 
게시글 공유 URL복사
댓글작성

열기 닫기

댓글작성
신청서다운로드 전체프로그램 오시는길안내